국민연금 개혁에 대한 논란과 혼란!!
현재 어느 다른 주의 무려보다도 한국의 국민연금 개혁은 복잡한 내용과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 사회는 해결 방안에 대한 공감을 적용하지 못하면서 정치권에서도 한국의 연금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견과 방안을 찾기가 지원되고 있는 것입니다.
📉 국민연금 개혁에 대한 논란
현재 국민연금 개혁은 18년 만에 역사적인 합의가 이뤄졌다는 다음대로 세대가 혼란에 빠지는 다른 이유와 후폭풍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현재 연금 보험료는 9%에서 8년간 4%포인트 인상, 소득대체율은 41.5%에서 43%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것은 기성세대와 청년세대가 동일하게 보험료를 보충 받는 것이 확실히 방해된다는 대립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정치권의 방안 찾기
유령세대의 보험료 인상으로 청년세대의 복잡한 보험 경험을 잡아갈 방안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복잡한 지속 방법이 요구되고 여러 역론적 방법이 강구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의 복잡한 연금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으며, 정치권의 비효율적 개혁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 개혁의 제안
🔹 연금개혁 특별 구성의 절반을 30대와 40대 의원들로 채워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됨
🔹 세대 간 갈등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 청년과 아이들 세대를 고려한 연금 개혁이 필요
🔹 청년과 청소년의 의견을 제도적으로 반영할 방법을 마련하자는 의견 제기됨
🔹 연간 1조 원 이상의 세금을 국민연금적립금 으로 쌓자는 주장이 있으며, 이는 연금 소득세를 통해
가능하다고 주장된다.
🔹 현재 30대와 40대 청년들은 평생 보험료를 부담해야 하지만, 2070년에는 적립금이 부족해 연금을 받을수 없을 것으로 추정된다.
보건복지위원장은 젊은 층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구조로 연금 개혁특위를 구성하겠다고 약속했다고 한다.
이번 개혁안은 세대 간 갈등으로 번지지 않기 위해 정치권의 빠른 대응이 필요할것으로 보여집니다!!!!